본문 바로가기
마인드/그릇키우기(독서)

[책후기] 끝없는 추구 저자 덱스터 예거

2022. 11. 26.

 

 

 

 

 

오늘 이야기할 책은 덱스터 예거에 끝없는 추구입니다.

 

 

덱스터 예거는 사업가이자 기업가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부여 한 인사 중 한 명으로 손꼽힙니다. 

그는 끝없는 추구외에 10권 이상에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작가이기도 하면서 백만장자 대열에 오른 사람이기도 합니다.

 

 

끝없는 추구는 2006년에 나온 조금은 오래된 책입니다.

하지만 그 안에 내용은 아직까지도 올드하지 않은 느낌에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끝없는 추구에서 덱스터 예거는 30가지 성공하는 습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읽으면서 인상깊고 마음에 드는 부분을 몇 가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성공과 사랑에 빠지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성공자라면 성공하는데 필요한 일과 사랑에 빠져야 합니다.

성공은 습관입니다. 성공을 향해 습관처럼 매일 조금씩 그리고 한 번에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합니다.

# 한 번에 한걸음씩! 스텝 바이 스텝 항상 어릴 적부터 세겨오며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인데 정말

좋은 말 같습니다. 한번에 많은 것을 하려 하면 엄두도 나지 않고 쉽게 지치기 마련입니다.

하나씩 한걸음씩 조금씩 하다 보면 안 되는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공의 열쇠는 바로 꿈, 신념, 목표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여기에 더해 꿈과 신념,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인내력이 필요합니다.

# 모든 걸 다 갖추어진다 하더라도 끝까지 하지 못하면 끝을 볼 수 없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죠!

꾸준히 이어갈수 있는 인내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 가치있는 일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서둘러 기록을 깰 생각은 마십시오

# 이 또한 스텝 바이 스텝

 

 

 

- 태양이 떠오르면 무조건 달리십시오. 세상은 꿈을 좇는 사람에게 길을 열어줍니다.

# 운과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다가옵니다. 노력하면 길은 보이기 마련입니다.

 

 

 

- 시간과 기회가 있습니다. 기회가 문을 두드리고 있는데 뒷마당에서 네 잎 클로버나 찾는 실수는 하지 마십시오.

/ 우유를 원하는 사람은 허허벌판에 놓인 의자에 앉아 소가 돌아오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 세상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고 행운으로 한탕으로 노력 없이 성공하려 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 사람의 미래는 습관이 결정한다.

# 1초가 모여 1분이 되고 1분이 모여 1시간이 되고 1시간이 모여 하루가 되어 한 달 일 년이 됩니다.

사람의 하루는 습관으로 시작하여 습관으로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인생은 습관입니다.

 

 

 

- 과거나 현재보다 미래를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있다면, 앞으로도 지금처럼 살아갈 가능성이 큽니다.

# 아인슈타인은 이야기합니다. 어제와 같은 행동을 하면서 내일이 바뀌길 바라는건 미친 짓이라고.

 

 

 

- 인생의 가장 무거운 짐은 지고 갈 짐이 없는 것입니다.

 

 

 

 

 

 

 

 

 

 

 

 

- 내 인생에 이런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구체적으로 상상해보십시오.

# 목표가 추상적이면 인생도 추상적인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미래를 예견하는 최선의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스티븐 코비-

 

 

 

- 진정한 대안은 '직장'이 아닙니다. / 정해진 길만 계속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게 됩니다.

# 직장으로 직업으로 그 사람이 무슨 사람인지 판단은 건 아주 잘못된 것입니다. 직업이 인생이 되지 마십시오.

영화 쇼생크 탈출에 모범수는 퇴소 후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게 되는 삶을 살게 됩니다.

 

 

 

- 경제적으로 파산하는 것은 일시적인 상태이지만 가난은 정신 상태의 문제이다.

# 돈은 있다가도 없고 있다가도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일생은 정신 상태의 문제입니다.

나라를 흙수저를 탓하지 마십시오. 미래까지 가난한 건 자신의 문제입니다.

 

 

 

- 과거 얘기만 주로 하는 사람은 퇴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의 얘기만 주로 하는 사람은 현상유지나 하는 수준이고 

미래의 얘기를 하는 사람은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과거에 얽매이는 건 낭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자 내생에 가장 젊은 날입니다.

미래에 지금의 내가 자랑스러운 일을 하십시오.

 

 

 

- 간절히 원하려면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돈이 이유가 되면 결코 멀리 갈 수 없습니다.

# 구체적인 목적이 없으면 오래갈 수 없습니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 꺼야! 보단

돈을 벌어 무엇을 할 거야! 가 더욱 좋습니다. 목적은 동사여야 합니다.

 

 

 

- 더 이상 원하는 것이 없이 편안함을 느낀다면, 더 이상 자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생산적인 삶을 원한다면 큰 꿈을 품어야 합니다.

 

 

 

- 스스로 한계를 긋지 마십시오. 지금 가진 재산에 안주하지 마십시오.

# 재산에 안주하기로 결정하는 순간 여러분은 평균적인 삶을 살기로 결심하는 것과 같습니다.

 

 

 

- 앉아서 불평만 하지 말고 바꿔나가야 합니다. / 얼마나 높이 올라갈 수 있느냐는 여러분 자신이 결정합니다.

 

 

 

- 사람들 간의 차이는 미미하다. 그러나 그 미미한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 W. 클레멘트 스톤 -

# 지금은 티도 나지 않고 바뀌지도 않고 차이도 안 나고 보이는 성과가 없지만 모이면 큰 차이를 만듭니다.

인생의 선택은 각도기 같다고 생각합니다. 각도기로 자로 대고 1도만 틀어져도 멀리 갈수록 큰 각도 차이가 납니다.

 

 

 

- 진정한 승자에게는 분명한 원칙과 선이 있습니다.

 

 

 

 

 

 

 

 

- 성공의 90퍼센트는 시작에 달려있다. / 아무리 커다란 일일지라도 그것은 사소한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위대한 일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예는 없습니다.

# 아인슈타인은 이야기합니다! 어제와 같은 하루를 보내며 내일이 바뀌길 바라는 건! 뭐다~? 시작하십시오 

 

 

 

- 조언 중 가장 훌륭한 것은 바로 "뭐라도 좀 해라!"입니다. 성공하는데 필요한 용기는 시작하는 용기뿐입니다.

이러한 용기가 몽상가와 성공자를 가릅니다.

 # "내일 무엇을 할 것이다."라고 떠드는 사람은 어제도 같은 말만 했을 겁니다. 지미 라이언즈는 "내일은 게으른 사람에게만 멋있어 보이는 날이다."라고 했습니다. 할 일 없이 시간을 죽이지 마십시오. 그것은 타살이 아니라 자살입니다.

 

 

 

- 성공 외에 다른 것은 생각도 마십시오. "난 해낼 거야. 이걸 할 거야. 반드시 이루겠어!"라는 생각만 하십시오

# 사람은 신기하게도 생각하는 데로 이끌리고 행동하게 됩니다. 좋은 생각을 하십시오. 생각한 대로 이루어집니다.

 

 

 

- 운이 없다는 얘기도 하지 마십시오. 운은 여러분이 결정하는 겁니다. 성공도 결정입니다.

# 저는 사주팔자나 운세를 믿지 않습니다. 재미로 한번 볼지언정 믿지 않습니다. 그 안에 저를 가두는 게 싫습니다.

저의 인생 여러분에 인생은 여러분이 결정하는 겁니다.

 

 

 

- 공기역학적으로 볼 때 벌은 날 수 없다. 그러나 벌은 그걸 모르기 때문에 날 수 있는 것이다. - 애드 포먼 -

 

 

 

- 경쟁상대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여러분 자신의 과거입니다.

#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와 나 자신과 비교하십시오.

항상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

 

 

 

- 성공을 이루는 지점이 또 다른 성공을 위한 시작 지점임을 아는 것.

# 목표에 도달함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다. 제 좌우명 중 하나입니다.

만족하고 안주하지 마십시오. 옛말에 성을 쌓는 자는 기필코 망할 것이며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 성공했지만 나눌 사람이 없다면 성공이라 할 수 없다.

 

 

 

- 쉬운 목표를 세워서는 안 됩니다. 목표는 여러분을 성장 시켜 줄 수 있는 그런 것이어야 합니다. / 

큰 꿈을 품으면 그만한 IQ가 따라올 것입니다. 

# 벤자민 프랭클린은 보통의 미국인은 스물한 살에 죽고 예순다섯에 묻힌다고 했습니다. 

꿈을 잃는 순간 사라도 살아있는 것이 아닙니다.

 

 

 

- 성공은 실패의 역사다. 

#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뭔가를 하다가 실패하는 것이 낫습니다.

 

 

 

- 격려를 해주는 사람이 되십시오. /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들을 멀리 하십시오. 

긍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리면 성공을 촉진시키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 성공의 일부는 인간관계입니다. 완벽한 자수성가란 없습니다.

우리는 늘 조금이라도 누군가에 도움을 받고 살아갑니다.

 

 

 

 

 

 

 

- 사람들은 보통 겉으로 드러난 것만 보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밑에 숨은 것까지 봅니다.

# 가짜는 있어 보이려 티를 내지만 진짜는 가만히 있어도 티가 납니다.

 

 

 

- 인생의 커다란 기쁨 중 하나가 남들이 못할 거라고 했던 일을 해내는 겁니다. 

# 이 순간에 짜릿함 당당히 해내고 보여주었을 때 정말 좋고

그러한 기분을 기억하고 이용하여 동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계획, 꿈을 거부하는 사람이 있을 때마다 앞으로 그 사람보다 높은 위치에 서게 될 날을 그려 보십시오

# 어릴 때부터 오기가 많았던 저는 항상 친구들이 못한다고 놀리면 될 때까지 하며 

두고 보라고 속으로 성공한 모습을 그렸습니다.

최고의 복수는 성공입니다.

 

 

 

쓰다 보니 길어진 것 같네요ㅎㅎ

 

 

덱스터 예거에 끝없는 추구! 

 

 

사업 생각이 있거나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에게

투자를 하는 사람에겐 한 번은 꼭 읽어보길 바라는 도서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고 한발 더 성장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와 

공감꾸욱~!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