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그릇키우기(독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독서 후기

2019. 2. 9.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경제적자유 성.경.자 입니다!

저번에는 덱스트예거에 끝없는 추구라는 책을 알아보았습니다!

  2019/01/28 - [마인드/그릇키우기(독서)] - [책후기] 끝없는 추구 저자 덱스터 예거  


이와 비슷한 투자 와 부자 마인드에 관한 이야기인 책을 소개해보렵니다.

오늘 이야기할 책은 로버트 기요사키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금융교육회사인 리치 대드 컴퍼니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을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며 

여러 TV프로그램에 출연해 투자와 경제적 성공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어릴적부터 돈에 대한 관심이 많고 두명에 아버지가 계셨습니다.

한분은 가난했고 한분은 부자였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로버트 기요사키는 어릴적 성장배경을 이야기하며 부자가 되는 방법과 부자의 마인드를 이야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는 출판된지 20년이 지나 20주년 특별 기념판을 발행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책이지만 

제 주변에는 알고 듣기만 하고 읽어본 사람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저 또한 들어본 책 제목이였으나 읽어보지는 않았던 책이였지요. 

자본주의를 공부하며 경제적자유를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필독서라고 감히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읽으면서 인상 깊고 마음에 드는 부분을 몇가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의 두뇌는 쓰면 쓸수록 더욱 강력해진다. / 그런거 살 돈없다고 습관적으로 말하는 것이 정신적인 게으름의 신호라고 굳게 믿었다.

 # 그런거 살 돈이 없다고 이야기하며 부정적으로 생각하여 위축되지 말고 그런거 살 돈을 만들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입니다.


- 무엇보다 리스크를 관리하는 법을 배워라

 # 리스크가 무서운것이 아닌 모르는것이 리스크입니다.


- 가난한 것과 빈털터리인 것은 차원이 다르다. 빈털터리는 일시적이지만 가난은 영원한 것이다.

 # 가난한 것과 빈털터리의 차이점은 마음가짐 입니다. 일시적으로 가진 것은 없어질 수 있습니다. 돈의 작용원리에 관한 지식만 있으면 돈을 통제할 수 있고 부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너희들은 포기할 때만 가난한 거란다. 가장중요한 것은 너희가 무언가를 실행했다는 점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말로만 부자가 되는 꿈을 꾼다. 

 # 말로만 이야기하면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실패하더라도 행동하십시오. 행동 끝에는 무언가라도 남게 되며 포기하면 이야기만 한것과 같습니다.


- 급여의 필요성을 빨리 잊을수록 어른이 된 뒤에 쉬운 삶을 살 수 있을 거다.

 # 한달에 한번 시간이 지나면 들어오는 급여에 중독되지 마십시오. 그것은 천천히 죽어가는 독입니다.


- 가난한 사람들은 부채를 사고 부자들은 자산을 산다.

 # 부채와 자산의 차이를 알고 자산가치가 늘어나는 것을 사라. 자산이 증가할수록 현금 흐름도 증가한다.




- 시간은 당신이 가진 가장 큰 자산 중 하나이다.

 #시간에 합에 의하여 부자가 될지를 결정한다. 인풋이 달라야 아웃풋도 같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에 관해 아는 유일한 기술이라고는 열심히 일하는 것 뿐이다.


- 나는 내 시간과 삶을 통제하길 원한다. 나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하기를 바란다.


- 개인적인 자기 통제력이야 말로 부자와 가난한 자, 중산층을 구분 짓는 가장 분명한 요인


- 세상이 우리를 내 두르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심술궂어서가 아니라 개인의 내적 통제와 자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자신을 통제하지 않으면 세상에 내둘러진다. 세상에 휘둘리며 살지 말자.



경제적 자유를 원하고 아직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를 읽어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 걸음에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고 한발 더 자유로운 삶에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와

공감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