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이란? 조건 및 자격 알아보기

2023. 10. 8.

lh전세자금대출을 통하여 낮은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lh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여 주거비 부담을 줄일수 있으니 lh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이란?

lh전세자금대출은 요즘같이 내집마련이 힘든상황을 고려하여 정부에서도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합니다.

 

 

저소득 및 무주택자라면 저렴하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은 확실한 자금출처와 저렴한대출비용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lh전세자금대출의 정식명칭은 기존주택 전세임대입니다.

 

lh전세자금대출은 저소득층계층이 현 생활에서 수입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lh에서 전세자금대출을 통해 거주할 수 있는 기존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하여 저렴하게 재임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계약 내용은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에서 집주인에게 전세자금을 주고 대상자는 LH에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이자를 납부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은 대상자에게 주택을 임대해주는 것입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자격

LH전세자금대출 지원자격은 lh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양육시설퇴소 아동등 lh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여 긴급 주거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대출자격은 각 자격별로 조건이 조금씩 상의하게 적용되니 각 자격별 LH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부도공공임대아파트 퇴거자, 보증거절자, 긴급주거지원 대상자,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공동생활가정, 국가유공자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급자

1순위 : 생계급여 수급자 및 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장애인등록 교부자 중 월평균 소득이 70% 이하인 사람

 

2순위 :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인 사람

장애인 등록증 교부자 중 월평균 소득이 이하인 사람

 

LH전세자금대출 수급자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이며 쪽방, 비닐하우스, 여인숙, 노숙인시설, 고시원, 컨테이너, 움막등 거주가 최저주거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주거환경에서 만 18세 미만의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사람 중 주거지원이 필요하다 인정되어 지원을 요청하는 사람

 

lh전세자금대출 주거취약계층

공동생활가정

LH전세자금대출 공동생활가정

 

긴급주거지원 대상자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긴급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사람 중 시장 등이 주거지원이 필요하다 인정하며 LH에게 통보한 자

 

 

청년 및 대학생

대학교에 입학하였거나 나이조건에 맞는 청년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하여 줍니다.

자세한 사항은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lh에서는 다양한 전세자금대출의 주거복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취준생)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사업이 있는데요.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이라고도 불리며 �

hhs0621.tistory.com

 

LH전세자금대출 한도

LH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각 지역마다 다르게 측정됩니다. LH에서 지정한 전제자금대출 한도는 수도권은 9천만원 광역시는 6천만원 그외 밖에 지역은 5천원으로 지원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출한도는 자신에 상황에 따라 대출종류가 다르게 지원될 수 있습니다.

그에 맞는 대출한도와 금리가 정해지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

수도권

9천만원

그외 지역

5천만원

 

LH전세자금대출 한도

 

이렇게 지원받은 임대주택은 최초 2년으로 하며 9회까지 재계약 할 수 있습니다.

 

재계약은 2년에 한번씩 다시 하는것으로 하며 재계약시 마다 자격조건에 충족하여야 합니다. 

 

lh 전세임대주택

LH에서는 전세자금을 대출해는것분만 아니라 전세주택을 임대해주는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세임대주택은 청년부터 신혼부부등 많은 사람들에게 임대를 해주며 아파트까지도 임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청년전세임대주택 lh전세자금대출

청년이라면 LH에서 지원하는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도 함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이란? 신청방법 및 기간 조건 한도 서류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으로 lh에서는 집이 없는 청년들에게 전세주택을 임대해주는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전세임대주택은 신청기간안에 신청하여야 하며 조건만 맞는다면 서류��

hhs0621.tistory.com

 

lh임대아파트 전세자금대출

무주택자의 저소득층에서 아파트를 지원해주는 lh임대아파트 지원사업입니다.

 

임대아파트의 조건이 충족되신다면 장기간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에서 편리하게 거주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소기비 랍니다.

 

 

lh 임대아파트 조건 및 신청 알아보기!

lh 임대아파트는 저소득층의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를 위헤 lh에서 임대아파트를 제공해주는 주거안정지원입니다. lh 임대아파트 조건만 맞다면 장기간 임대아파트에서 주거하실 수 있습니다. 아

hhs0621.tistory.com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lh에서 전세임대를 해주는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사업입니다.
 
결혼한지 9년이하 및 예비 신혼부부라면 신청이 가능하니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lh에서 신혼부부에게 전세임대를 하여 주거공간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1과 2로 나뉘어져있으며 신혼부부라면 ��

hhs0621.tistory.com

 

오늘은 LH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은 실질적으로 대출이 아닌  지원에 가깝습니다

 

이렇게 필요한 복지지원을 꼭 받으셔서 좋은 거주환경에서 행복하게 지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외에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 분이시라면 일반전세자금대출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이외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대출정보]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대출정보] -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대출정보] -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및 취급은행 알아보기

[대출정보] -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하기

[대출정보]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