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2023년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및 취급은행 알아보기

2023. 9. 14.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정부에서 서민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각 종류에 따라 한도와 자격이 다르게 진행되니 신청자에게 맞는 상품을 잘 알아보기시 바랍니다.

 

목차

 

 

정부지원서민대출 가능한곳

최근 불경기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하여 저금리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낮은금리로 대출이 필요하다면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점수가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들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힘들기 때문에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 등에서 연 20%~24%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하지만 이러한 저신용 저소득자분들이라도 저금리로 8천 ~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가능한것은 아니며 정부지원서민대출은 간단한 조회를 통해 대출한도 가능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조건

정부지원대출 상품 조건은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의 직장인이라도 정부지원대출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대출절차는 정부에 지원대출을 신청하게되면 서민금융기관에서 해당조건에 부합하는지 대출심사를 통해서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  금리는 서민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사업자와 근로자의 금리차이가 조금씩 있으며 금리는 개인신용(신용점수가 600점~1000점 신청가능)에 따라 다르며 정확한 금리확인은 조회를 통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회사에서 대출여부가 결정이 되면 근로자의 경우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의 경우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보증을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심사와 실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전자보증시스템으로 심사결과를 통보하는 방식으로 대출절차가 진행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무보증으로 가능할 수 도 있는 은행은 농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새마을금고이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이 가능여부는 취급지점에서 미리 확인 후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대출종류

정부지원으로 하는 서민대출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15

햇살론youth

햇살론긴급생계자금대출

저소득층이며 급하게 생계자금이 필요할때는 햇살론생계자금대출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종류 자격 조건 신청방법

긴급생계자금대출은 생활을 하다보면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대출이 있는데요 바로 생계자금대출 입니다. 여러차례 돈을 빌리면 신용에도 문제가 있

hhs0621.tistory.com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중에서도 저금리로 진행되는 대출도 많이 있습니다. 높은금리보다는 낮은금리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은 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하여 정부에서 저소득 저신용자도 저금리로 대출이가능한 상품이며 신청자에 따라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

hhs0621.tistory.com

 

사잇돌대출

사잇돌대출을 통해서도 정부지원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잇돌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무료상담받아보기!

사잇돌대출은 정부지원대출로 SGI서울보증과 저축은행이 연계하여 높은금리에서 벗어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잇돌대출은 정부지원대출이니 잘 활용하여 높은이자에서 벗어나 보시기 바랍

hhs0621.tistory.com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이 없더라도 신용이 낮은 무직자라도 정부지원을 통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에 대한 더 자사한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은 불경기로 인하여 생활이 힘드신 분들에게 정부지원대출로 생활비 및 생계비를 지원해주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이 있습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도 정부지원대출은

hhs0621.tistory.com

 

- 대출정보 더 알아보기

[대출정보] - 무직자 비상금대출

[대출정보] - 연체자 소액대출

[대출정보]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대출정보] - 무직자대출 소액 당일도 가능한곳

[대출정보] - 모바일 소액대출

[대출정보] - 정부지원 서민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