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월세 보증금 대출 가능할까? 신청방법부터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 알아보기!

2023. 10. 14.

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월세 보증금 대출을 이용한다면 월세입주에 필요한 월세 보증금을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은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월세 보증금 대출의 자격조건과 본인의 한도금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썸네일

 

자격조건

월세 보증금 대출의 신청자격조건은 기본적으로 무주택자여야 하며 청년 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인 경우 만19세 이상에서 만 34세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이 부부합산 기준으로 7천만원이 넘지 않는다면 충분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소득기준은 상품마다 조금씩 상의하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보고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도 및 금리

월세 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상품마다 조금씩 상의하며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도 있으며 금리는 최저 연 1.8%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1.8%

대출기간

최대 10년

자격조건

만 34세 이하 청년

 

하지만 한도와 금리는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따라 조금씩 상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조회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환은 만기시 일시적으로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법으로 진행이됩니다.

 

신청방법

보증금대출은 오피스텔부터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의 보증금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증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준비서류를 지참하여 월세 보증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의 상담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

월세 보증금 대출을 신청하실 때 필요한 서류는 확정일자의 임대차 계약서와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소득증명서와 자산확인 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금e든든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준비서류1

취급은행

보증금 대출은 많은 은행에서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시행하는 하나 월세론이 대표적이며 신한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카카오뱅크, 수협은행으로 총 11곳에 은행에서 월세 보증금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월세를 알아보는것이 상황에 따라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게 되면서 부담되는 이자와 매달 나가게 되는 월세를 감안하여 전세자금대출과도 같은 상품도 함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말고 전세자금대출도 함께

 

주거관련 대출 더보기

[대출정보] -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란? 종류 조건 및 한도 금리이자 알아보기!

[대출정보] -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이란? 신청방법 및 기간 조건 한도 서류 알아보기

[대출정보] - LH전세자금대출 이란? 조건 및 자격 알아보기

[대출정보] -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대출정보] -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대출정보]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