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서류 및 조건 자격 알아보기

2023. 10. 16.

소상공인 희망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신용이 낮거나 매출이 적은 소상공인의 피해회복 긴급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낮은 금리에 상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정부지원으로 금리가 굉장히 낮고 이자부담이 없어 소상공인 분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알아보는 대출이니 비교하여 신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희망대출

소상공인 희망 대출은 일상 회복 멈춤,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매출 감소 저신용 소상공인들의 피해 회복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로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장에 근로자 수가 5~10명 미만의 소상공인이라면 높은 승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 규모(1.4조)가 정해저 있어 예산 소진 시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빨리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격조건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근로자 5인 미만의 사업자라면 대출 누구나 자격조건이 해당되니 신청해 보시기랍니다.

 

 

또한 광업, 제조, 건설업, 운수업 등은 10인까지도 자격조건에 해당된다고 하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세금 체납 및 휴, 폐업자 등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은 제외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외에도 다른 대출정보를 안내하니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대출 신청 및 자격조건 한도금리 확인하기!

소상공인 정부지원대출은 소상공인분들이라면 정부지원으로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대출은 금리가 낮아 이자부담이 없고 비교적 높은한도로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hhs0621.tistory.com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은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웹사이트에서 빠른 신청이 가능합니다

 

 

희망대출은 피해회복에 따른 긴급대출로 결격사유만 해당되지 않으면 간이 심사 이후 신청자에게 대출승인 통 보호 신속하지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소상공인 정책 자급 웹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지금 신청하시는 희망대출 외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서류

소상공인 희망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지원 대출로 신청 이후 심사절차에 따라 서류제출 없이 승인 통보 후 신속 처리된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심사과정 중 필요한 경우에는 서류 증빙 및 확인에 따른 추가 서류를 요청하여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한도 및 금리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정부에서 피해회복을 위해 간단한 심사를 통해 개인 또는 법인당 1,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희망대출에 대한 금리는 연 1.0% ~ 로 최저금리로 이자에 대한 부담 없이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대출한도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0%  
대출기간 최대 5년
자격조건 5~10인 미만의 소상공인

소상공인 희망대출의 대출기간은 5년으로 2년 동안은 거치기간으로  이자만 납부하며, 3년 동안은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는 분할상환으로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 놓치면 안되는 정부지원 대출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2022년 01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2022년 01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대출은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이시라면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자격조건만 맞으면 낮은금리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금리 낮은 기업은행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낮은 기업은행 개인사업자대출

기업은행 개인사업자대출은 개인사업자라면 낮은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개인사업자대출은 금리가 낮은것이 특징이니 낮은금리로 개인사업자대출이 가능하니 한도와 금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은 낮은금리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시면 사업자가 시중은행보다 대출을 더욱 쉽고 많은 한도를 받으실 수 있습

hhs06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