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전세자금대출

KB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 총정리! 나의 한도 조건 금리 알아보세요

2022. 6. 9.

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은 직장인부터 소득이 없는 무직자 청년까지도 국민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시기 전에 여러 은행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

 

 

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국민은행에서 시행하는 일반적인 전세자금 대출로 최고 2억 2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에 80%까지 보증서 담보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금리는 조금씩 상의하게 적용이 됩니다.

전세자금 대출을 받게 되면 상환기간은 1년에서 2년 동안 가능하며 임대기간 연장 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용회복 중 전세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 있는 분을 위한 신용회복자 전세자금 대출로 특례보증을 받아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채무변제금을 성실히 납부하여 24회 이상 납입하였다면 자격조건에 부합하며 대출한도는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만기 시 일시 상환하는 방식으로 전세대출이 진행됩니다.

 

1년에서 2년 이내의 기간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중 전세자금대출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

본인이나 배우자의 주택 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연소득이 1억 원이 넘지 않는다면

 

우대금리를 받아 더욱 저렴하게 222,000,000원의 전세대출이 가능한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중 오피스텔도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으로 본인이나 배우자의 주택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자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

대학생이거나 소득이 없어도 국민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청년의 기준은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로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이러한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부부합산으로 연소득이 7,000만원을 넘지 않는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2년 이내로 가능하며 대환대출인 경우에는 6개월 이상으로 2년이내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간을 연장할 경우 기간 연장일 기준으로 만 35세 이상인 경우라면 1회에 한해 2년 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사회적 배려 전세자금 대출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차상위계층, 자립아동, 중증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년소녀가장, 노부모 부양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하여 제공되는 전세자금대출의 종류로 특례보증을 받아 최대 4,500만원까지 전세자금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에게는 우대금리가 적용된다는 것이 특징이며 무주택자이거나 1 주택 이내에 연소득이 부부합산 1억 원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회적배려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결혼을 한 7년 이내이거나 3개월 이내로 결혼 예정인 경우 국민은행에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2억 원에 대출한도로 다른 전세자금 대출의 비해 한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본인과 배우자의 주택수가 합산하여 1 주택이거나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직장이전이나 자녀교육, 부모봉양, 전학 등의 사유인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예외취급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2년 이내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일시상환과 혼합상환 등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혼합상환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대출금액의 10% ~ 30% 중 선택하여 혼합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이 외에도 다른 상품의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자격 신청방법 한도이자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주거마련을 위해 시행중인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통하여 막막한 주거를 해결하실 수 있으니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

hhs0621.tistory.com

상환방법은 한번 선택하게 되면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세자금 대출 상품 더보기

전세자금 대출이란?! 어디서? 어떻게?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 대출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lh 대학생 전세자금 대출

청년 전세자금 대출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