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

2022. 5. 29.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은 낮은금리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시면 사업자가 시중은행보다 대출을 더욱 쉽고 많은 한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신용보증재단의 사업자대출 자격조건은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이며 저소득 사업자라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금이 있다면 연체하지 않았고 기존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해주었지만 모두 갚지 못한 기업이라며 신청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의 자격조건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 및 금리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도 신용보증재단에서 사업자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의 정확한 한도는 금융회사의 거래상황 및 재무상태, 사업전망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출한도가 정해집니다.

 

대출금리는 2.9% 이며 신용보증재단에서 0.9% / 대출신청은행에서 2.0%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연 2.9%
대출기간 최대 5년
자격조건 저신용, 저소득 사업자

 

대출한도측정시 매출이 높다면 더욱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신용보증재단의 대출기간은 5년으로 1년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는 원금거치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4년동안에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대출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기간은 각지역 신용보증재단 및 신청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신청은 지금바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고 계신 지역의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정보 및 대표자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 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신용보증재단 강원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북신용보증재단 광주신용보증재단
대구신용보증재단 대전신용보증재단
부산신용보증재단 울산신용보증재단
인천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북신용보증재단 제주신용보증재단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북신용보증재단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 후에는 대출을 받으시길 바라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은행

대출가능은행은 지역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 금고, 산림조합, 상호저축은행 입니다. 

 

신청시 제출서류

신청시 제출해야될 서류는 신청자에 따라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다릅니다. 

 

: 임대차계약서 사본, 신용보증신청서, 변제금납입확인서(회생지원 프로그램 성실이행),
 창업교육, 컨설팅 이수 확인서류 등(창업기업), 대부업 채무정보 조회서(대환대출)
 
추가적으로 제출하진 않지만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직접수집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국세납세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사업자등록증명원, 휴폐업증명원, 표준제무제표증명원,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금융거래 확인서 등

 

신용보증재단의 사업자 대출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보증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은 신용보증을 받을 수 있는지와 보증금액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마당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의 표준산업분류와 업종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표준산업분류 업종 33409 중 도박기계 및 사행성, 불건전 오락기구 제조업 46102 중 담배 중개업 46109 중 예술품, 골동품 및

www.sbiz.or.kr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번없이 1357로 전화하셔서 신용보증에 대한 내용을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 더 많은 사업자대출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개인사업자대출 농협은행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개인사업자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알아보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