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마이너스 통장이란? 신용대출 비교 및 개설 자격조건 종류 알아보기!

2020. 11. 6.

마이너스 통장은 신용대출과 비교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필요한 금액만큼 인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금액 만큼만 이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자격조건과 종류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마이너스통장이란?

  • 마이너스 통장 자격조건

  • 마이너스 통장 꿀팁

  • 마니너스 통장 종류


마이너스 통장 이란?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대출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설정되는 한도에 따라서 필요할때 마다 자유롭게 돈을 인출하여 쓸수 있는 통장입니다.


보통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 시 자신의 연봉의 2 ~ 3배 정도 설정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 마다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고 발급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발급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소득이 없어도 가능한 마이너스 통장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설명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면 예금계좌에 예금주가 인출을 신청할때 돈이 없다 하더라도 한도내에서 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후 여유가 있을때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을 상환하여 사용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자격조건

마이너스 통장 발급 자격조건은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지만 공통적인 조건은 같습니다. 만 20세 이상의 재직가간 6개월 이상으로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신청에 있어 더욱 유리합니다.


은행마다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이자나 조건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며 비교하여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에서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너스 통장 꿀팁

신용대출vs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 통장보다 신용대출이 대출이자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은행에서는 마이너스 통장은 고객이 쓴만큼만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언제 돈을 인출할지 모르기 때문에 신용대출을 더욱 우대 해줍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은 고정적으로 이자가 발생하여 지출하기 때문에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중 자신에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비교


마이너스 통장 종류

마이너스 통장은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직장인 마이너스통장과 소득이 없어도 가능한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으로 나뉘어 지며 최근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으신 분을 대상으로 하는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은행마다 각 자격조건과 한도금리가 조금씩 다르며 신청자에 따라서도 한도와 금리는 다르게 측정됩니다.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

소득이 없어도 가능한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신청방법이나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가능한 무직자 마이너스 통장 상품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마이너스 통장 종류 더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