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란? 종류 조건 및 한도 금리이자 알아보기!

2022. 8. 3.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여러 종류의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여 주거비를 절약하실 수 있으니 청년 전세자금 대출의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이 없는 청년이 전세자금대출을 낮은금리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의 청년이라면 온라인을 통해 바로 신청 후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이러한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도 지원을 하는 전세자금 대출과 1 금융권에서도 진행하는 전세자금 대출도 있으니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를 확인하시고 전세자금 대출을 현명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은 주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80~100%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역기간을 포함한다면 최대 만 39세라도 신청이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도 및 금리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전세자금(임대차보증금)의 80에서 10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2%에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대 10년 동안 금리가 변하지 않는 고정금리로 이용하여 납부하는 이자에 대한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1.2%(고정금리)

대출기간

최대 10년

자격조건

만 39세 이하 청년, 연소득 5,000만원 이하

 

청년이 신청할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하여 청년 전세자금대출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형 청년 전세자금 대출과 일반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세자금대출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 대출과 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한도와 금리 그리고 자격조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유리한 조건으로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중소기업을 다니는 청년으로 만 19세에서 34세면 신청이 가능한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정식 명칭은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로 연소득이 5천만 원이 넘지 않는다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아 주거비를 한 달 약 10만 원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을 참고하세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최근 청년들을 위한 지원들이 많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다니는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자금을 대출을 해주는 지원사업이 인기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은 주택기금에서 진..

hhs0621.tistory.com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 대출의 종류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 시 월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세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하며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도권과 그 외 지역의 한도가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수도권

 3억원 이하

 그 외 지역

 2억원 이하

 

이 외에도 자녀가 있는 경우의 한도도 다르며 금리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전세자금대출의 한 종류입니다. 최근 이러한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의 종류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한다면 주거걱정은 어느정도..

hhs0621.tistory.com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lh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거복지 사업 중 하나로 청년들에게 임대주택을 전세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청년 전세임대주택의 대상은 대부분 대학교를 재학 중이거나 고등학교를 졸업 및 중퇴한 뒤 2년 이내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분위 및 조건으로 1순위에서 3순위까지로 나눠지며 한도와 금리의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순위 확인은 신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자격조건 및 지원한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lh에서는 다양한 전세자금대출의 주거복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사업이 있는데요.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이라고도 불리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을 위한..

hhs0621.tistory.com

 

LH 전제자금 대출

확실한 자금출처로 저렴하게 주거비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저소득층을 주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수급자, 주거취약계층, 공동생활가정, 긴급 주거지원대상자이며 한도는 수도권과 광역시 그리고 그 외 지역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자격 및 한도 금리는 LH 전세자금 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H전세자금대출 이란? 조건 및 자격 알아보기

LH전세자금대출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외에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 분이시라면 일반전세자금대출을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이란? 요즘같이 내집마련하기 힘든상..

hhs0621.tistory.com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은 소득이 없는 청년이라면 가장 유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무소득 청년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 대출로 소득이 없어도 최대 1억 원까지 8년 동안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의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무소득? 조건 및 한도금리서류 알아보기!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소득이 없어도 가능하며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가능한것은 아니기때문에 전세대출 자격조건을 확인해 보

hhs0621.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 뱅크에서 실시하는 전세자금 대출은 만 34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7천만원까지 모바일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카카오뱅크에서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낮은금리로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지원하고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통해 원하시는 전세집을 얻으실 수 있으며 전세자금��

hhs0621.tistory.com

 

 

- 대출정보 더보기

 - 햇살론 17

 - 사잇돌 대출

 - 햇살론 youth

 - 대학생 생활비 대출

 - 햇살론 긴급 생계자금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