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3. 10. 9.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은 농협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어려운분들을 위해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하여 낮은금리로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자격조건과 한도금리는 신청자에 따라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썸네일

 

자격조건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은 부부합산을 기준이나 무주택자 또는 9억 이하인 주택인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5%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한 임차인이여야 하며 또한 소득대비의 금융비용부담율이 40% 이내이신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 및 금리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며 농협 전세자금대출은 임차보증금의 80%이내라면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최저 1.98%이며 고정과 변동금리로 적용이 됩니다 해당기준은 전세자금대출 신청자에 따라 조금씩 상의하기 때문에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5억원

대출금리

최저 1.98% 

대출기간

최장 2년 

대출자격

임대차계약을 체결 후 5%이상 계약금 지급자

 

대출기간은 3개월부터 최대 2년까지 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금이 5천만원 초과시 인지세법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동안 매월 이자만 납입하며 전세자금대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신청방법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하여 원하시는 시간대를 설정하여 찾아오는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농협은행 영업점 시간에 맞춰 직접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전 전화나 채팅등의 상담을 통해 자세히 안내를 먼저 받으신 후 영업점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영업점을 방문하여 전세자금대출 상담을 받으실 때에는 준비서류를 미리 확인 하셔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준비서류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준비서류는 실명확인증표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이 필요하며, 재직 및 소득확인을 위한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택 1)
  • 재직 및 소득 확인서류
  • 임차계약서(확정일자부) 원본
  • 계약금 영수증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그리고 확정일자를 받은 임차계약서 원본이 필요하며, 계약금 영수증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임차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준비해주시고 추가로 요청에 따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혹, 개인사업자일 경우 납세증명서까지 제출해야하니 확인하셔서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대출정보] - KB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전세자금대출 종류별 한도금리 및 자격조건

[대출정보] -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LH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대출정보]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