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전세자금대출

공공임대 전세주택 보증금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3. 10. 5.

공공임대주택 전세 및 월세 보증금대출은 무주택자라면 공공임대 전세주택 보증금대출을 통해 저금리 지원대출로 공공전세주택 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은 공공임대주택 입주시 보증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저금리 지원대출이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득과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증금 대출이 다르게 나뉘어지니 자신에게 맞는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

 

자격조건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의 자격조건은 무주택이면서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이면서 자산이 2억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부인경우라면 부부합산으로 하여 연소득이 5천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한도와 금리 또한 연소득과 지역에 따라 달라지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는 지역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수도권일 경우 최대 1억2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그외 지역은 최대 8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자녀가 2명 있는경우 수도권 2억2천, 그외 1억8천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220,000,000원
대출금리 연 1.8%
대출기간 최대 10년
자격조건 연소득 5천만원 이하 무주택자
 
대출금리는 연 1.8% ~ 연2.4%이며 연소득과 보증금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크게 나뉘면 2천만원 이하 / 2천만원 초과 ~ 4천만원 이하 / 4천만원 초과 ~ 6천만원 이하 의 구간으로 나뉩니다.
또 임차보증금이 5천만원이하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1억원 초과 구간으로 나뉩니다.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 금리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 금리표

대출기간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의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한번 계약시 2년으로 5번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용 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자 1자녀당 2년 추가 가능합니다.

 

대출종류

공공임대주택 보증금대출의 종류는 결혼을 한 기혼인 경우와 결혼을 하지 않은 청년인 경우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의 보증금대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대출한도가 전체 금액은 더 적지만 임차보증금과 전세금액 보증금의 비율은 10% 높습니다.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란? 종류 조건 및 한도 금리이자 알아보기!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청년이라면 여러종류의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는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한도와 금리에 맞춰 주거비를

hhs0621.tistory.com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결혼을 하신분에게 더욱 유리하게 보증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녀와 연소득에 따라서 달라지니 정확한 내용은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한도 금리 알아보기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자격조건이 된다면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월세보다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hhs0621.tistory.com

 

- 전세자금대출 더 알아보기

lh 임대아파트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월세 보증금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