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식 매수 매도 알아보기 (3편-주식차트/추세선)

2019. 3. 17.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경제적 자유 성경자입니다.

오늘은 주식 매수 매도 주식차트 중 추세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잘 하려면 두가지만 잘 하면됩니다. 그건 바로 주식매수와 주식매도 입니다!

하지만 주식 매수 매도 모르면 너무나도 어려운건 사실인데요.









그러면 오늘은 이전편에 이어서 주식 매수 매도 방법 중 추세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세선은 무엇인가요?

추세선은 주가의 흐름과 추세를 파악하기 가장 손쉬운 도구입니다.

주가의 방향을 알수 있으며 위기관리의 역할도 하는 도구이며 추세선을 그렸을 때 추세를 이탈하여 상승과 하락의 추세 변환을 알수 있습니다.






추세선의 종류

상승 추세선 : 반등이 나오는 저점을 이은 선

상승의 파도를 그리며 올라가는 주가의 꼭지점을 연결한 선을 의미 합니다. 


하락 추세선 : 반등 고점을 이은 선

주가가 내려가는 동안 생기는 파동의 꼭지점을 연결하여 선을 그은것 입니다.

TIP. 상승 추세선은 상승추세 지지선이 중요하며 하락 추세선은 하락추세 저항선이 중요합니다.









추세선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추세선을 활용하려면 일단 추세선을 그려야 하는데요. 그리는 방법은 가 파동의 꼭지점을 서로 연결하는 것 입니다.



하락 추세선으로 상승하였던 윗부분을 이어서 선을 그려봅니다.  이렇게 이은 선은 상승을 방해하는 저항선으로 작용이 됩니다.






하락 추세선을 이어 그러보고 이러한 저항선을 깨고 주가가 올라오면 상승으로 하락추세선을 돌파하여 추세전환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승 추세였던 지지선이 깨지고 상승추세선을 이탈하게 되면 하락으로 추세 전환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세선과 이동평균선?!

이전 편에서 알아본 이동평균선과 추세선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동평균선은 주가의 변동에 따라 이은 곡선입니다. 하지만 추세선은 주가의 추세를 이은 직선입니다.


추세선위로 이동평균선이 올라갈 수도 내려가거나 따라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동평균선인지는 이전 편(2편-주식차트/이동평균선)을 확인 해부시길 바랍니다.



상승하던 추세선을 깨고 아래로 하락돌파를 하였을 때 이동평균선도 돌파하였다면 이탈에 중점을 두어야하며 이동평균선은 지지받고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였다면 추세선을 수정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동평균선과 추세선의 사이가 너무 멀고 추세선을 이탈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추세 이탈로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실적이 좋고 우량한 회사라도 하락 추세에서는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추세가 반전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추세선은 굉장히 쉽지만 실전에서 생각보다 큰 효력을 발휘하는 도구입니다.






오늘은 추세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글은 정보성 글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와 공감꾸욱~! 부탁드립니다!





클릭!▶성경자 어플다운로드(구글플레이)


카카오톡으로 정보 받아보기




 

이 글을 본 사람들이 관심있게 본 게시물


 주식 매수 매도 알아보기 1편 - [자본지식정보] -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보는법

 주식 매수 매도 알아보기 2편 - [자본지식정보] - 주식 매수 매도 알아보기 (2편-주식차트/이동평균선)




 [자본지식정보] - ETF 란 무엇일까?

 [자본지식정보] - 채권 뜻 채권 이란 무엇인가요? 채권 쉽게 이해하기!

 [일상꿀팁정보]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무엇인가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마인드/그릇키우기(독서)]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독서 후기

 [마인드/성장마인드] - 돈과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