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3. 10. 19.

소상공인사업자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소상공인 사업자라면 대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사업자 전용대출 입니다.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은 사업을 하거나 창업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사업자대출에 종류와 한도를 확인하여 신청자에게 맞는 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최근 이어지는 불경기로인해 일반대출보다는 낮은이자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매년 1조원정도에 예산을 창업초기기업과 예비창업자 그리고 중소기업등을 대상으로 하여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격조건만 맞는다면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을 낮은 이자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및 사업자대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함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대출은 코로나로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이시라면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자격조건만 맞으면 낮은금리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실

hhs0621.tistory.com

 

만약 개인사업자이신 경우에는 개인사업자대출을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알아보기

개인사업자대출은 개인사업자분이시라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사업을 하시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개인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사업자대출

hhs0621.tistory.com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이란?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은 정부지원대출로 소상공인이라면 낮은이자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정부기관인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진행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종류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의 정식명칭은 소상공인자금이며 소상공인이라면 3가지종류의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크게 3가지로 나누워져있으며 정책자금대출, 지자체자금대출, 은행자금대출이 있으니 대표님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책자금대출

정책자금 중에서도 성장기반 자금과 경영안정자금으로 나눠져있으며 지원요건은 서로 상의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정책자금

 

성장기반 자금은 창업을 이제 막 하신 스타트업같은 10인 미만 소공인이 해당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의 더 많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 신청? 서류 및 한도금리 자격조건 알아보기!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이라면 자신에게 필요한 종류에 맞게 대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대출로 여러종류의 자금대출이 있으

hhs0621.tistory.com

 

지자체자금대출

지자체 자금은 지자체에서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자금입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지자체자금

 

지자체별로 예산규모가 다르고 금리와 이차보전율도 다르니 자신에 사업 및 거주지역에 맞춰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지원센터

 

전국소상공인 지원센터는 서울강서, 부산울산경남, 광주호남, 경기인천, 대전충정, 대구경북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은행자금대출

은행자금은 정부와 지자체외에 은행에서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해주는 것이며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국민은행등이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 신한은행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신한은행

 

- 하나은행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하나은행

 

-기업은행-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기업은행

이 또한 은행별로 금리와 지원대상이 조금씩 다른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지원대상을 보고 신청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외에 최근 정부지원대출 이나 햇살론 같은 지원도 많으니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자격조건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자격조건은 전국의 모든 자영업자이며

 

개인사업자(일반과세/간이과세),간이사업예정자와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공통자격

 

유흥업종과 전문업종은 제외입니다.

 

 

대출신청방법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교육을 신청하고 교육을 듣고 신용복지재단에 접수하고 은행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으로도 서류제출이 가능하나 대출신청은 아니며 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날인하여 부가서류를 함께 제출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래도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온라인 제출도 잘 활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한도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 1천만원부터 최대 5억이상까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업자의 신청상황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5억이상

대출금리

1~4% 신청에 따라 상의

대출기간

최대 10년

자격조건

사업자등록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팁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및 창업지원은 대부분 연초에 이루워집니다.

 

그렇기에 놓치지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위 사항들을 놓치셨다면 신용보증재단에서도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이 있습니다.

 

 

이자는 평균 4%로 2천만원까지는 쉽게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신용보증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신용보증 절차

 

신청 방법은  서울, 경기인천, 대전, 대구, 부산등 지역별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사업장 및 거주주택의 등기부등본, 금융거래확인서등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사업운영자금

 

신용보증재단에서 햇살론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운영자금과 창업자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창업지원대출은 창업후 3개월이 지나셨다면 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사업자대출도 있지만 은행에서 진행하는 개인사업자대출도 함께 알아본다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대표님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알아보기

개인사업자대출은 개인사업자분들께서 사업을 하다 급전이 필요하여 대출을 알아볼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신다면 현명하게 자금운용이 가능하여 위기를 모�

hhs0621.tistory.com

 

사업에 번창과 안정에 있어 대출이라는 카드는 잘 알고 활용하면 좋은것 같습니다. 좋은 선택을 하여 효율적으로 대출을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내용 있으니 함께 보시길 바라며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자격조건 및 지원내용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은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지원을 마련하여 시행중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은 대출뿐만 아니라 카드와 세금등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

hhs0621.tistory.com

 

좀더 큰돈이 필요하신경우 높은한도에 2조원까지의 저금리로 가능한 소상공인 정책자금도 함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청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한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