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사업자대출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 신청? 서류 및 한도금리 자격조건 알아보기!

2023. 10. 19.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이라면 자신에게 필요한 종류에 맞게 정책자금대출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대출로 여러종류의 자금대출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

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분들께서 낮은금리로 높은한도로 정부지원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만금 자금이 소진된다면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일반경영 안정자금,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별경영 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청년고용특별자금으로 총 5가지의 종류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의 종류마다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과 금리와 한도가 다르게 측정됩니다.

 

자격조건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은 사업장에 5인미만으로 소상공인이라면 기본조건이 되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조업 및 운송업과 같은 광산업은 10인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시 사업장이 신청하실 수 있는 제한업종에 걸리지 않아야 합니다.

 

일부 제한을 받는 업종은 음주, 도박 및 각종 유흥업소이며 복권판매업과 사행성 업종 등 고소득 전문직인 변호사 사무소, 수의사, 부동산 중개업은 소상공이정책자금대출 신청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을 신청하시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때 의무이수시간은 12시간을 시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의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사이트에서 신청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에 가입하여 대출신청을 하여 신청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출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작성 후에는 2 ~3일 후 연락을 받으셔서 요구하는 서류를 확인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자세한 서류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준비해 두시는것이 더욱 빠르게 대출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을 신청하시기 위해 필요한 신청서류는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 매출 및 소득증빙서류, 신분증, 근로자 확인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의 경우 최근 1개월내의 발급받은 서류여야 하며 매출확인서류는 최근 1년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와 재무제표 증명을 이용합니다.

 

더욱 자세한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신청하시는 정책자금에 따라 서류가 다르고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 및 금리

소상공인정책자금의 최대 대출한도는 1억원까지 낮은금리인 1.87%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만금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고 대출이용기간이 길어서 이용하시는대 부담이 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최소 연 1.87%
대출기간 최대 8년
자격조건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한도와 금리는 소상공인 및 사업자대표의 신용도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될 수 있으며 매출액에 따라서도 한도가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지원으로 하는 정책자금대출인 만큼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니 확인 후 신청하여 현명하게 사업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사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른 대출도 함께 알아보셔서 잘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놓치면 안되는 소상공인 및 사업자대출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받기(2021년 7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대출은 코로나로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이시라면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자격조건만 맞으면 낮은금리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실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청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청 자격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은 최근 불경기로 인해 경영이 힘드신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은 신용보증재단에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청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은 낮은금리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시면 사업자가 시중은행보다 대출을 더욱 쉽고 많은 한도를 받으실 수 있습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소상공인 사업자라면 대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사업자 전용대출 입니다. 소상공인사업자대출은 사업을 하거나 창업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사업자대출

hhs0621.tistory.com

[대출정보/사업자대출] - 개인사업자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알아보기

 

개인사업자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알아보기

개인사업자대출은 개인사업자분이시라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사업을 하시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개인사업자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사업자대출

hhs06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