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 자격 조건 신청 방법 및 기간 알아보기!

2023. 10. 12.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주택담보대출 고금리나 변동금리로 어려움을 받고 있는 분들을 저금리의 안정적인 고정금리로 대환할수 있는 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부담이 있으시다면 늦기전에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을 자격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2년 부터 조건이 대폭완화되었으니 고금리나 변동금리로 불안한 분들이시라면 바로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목차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이란?

안심전환대출은 금융위원회가 서민들의 금리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저 연 1%대 고정금리의 안심전환대출을 출시하였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연 최저 1%대의 고정금리로 변경이 가능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총 20조원 규모로 최장 30년간 1.8%~2.2%의 저렴한 이율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자격조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자격조건은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나 하나의 주택에 여러건의 주택담보대출이 있는경우 신청하실 수 있으며 부부합산 연소득 8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혼인 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및 만 19세 미만 자녀가 두 명 이상일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 소득 1억 원 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보유수는 부부합산으로 1주택자로 매매가 9억원 이하의 주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의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아래의 신용정보 및 해체정보가 남아 있다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조건

 

 

대출 한도금리 및 기간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한도는 기존 대출범우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안심전환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인정비율은 전 지역 LTV 70%, 총부채 상환비율 DTI 60% 적용되며 안심전환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은 안심전환대출을 받은 날부터 안심전환대출 만기 시까지 고정금리를 제공이 됩니다.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한도금리

 

상품 유형과(기본형 / 전자약정 / 은행 창구 신청) 대출 만기에 따라 안심전환대출 금리가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1.85~2.2% 사이이며한부모가구·장애인가구·다문화가구·다자녀가구(각 항목별 0.4%p), 신혼가구(0.2%p)의 경우 금리우대를 받으면 최저 금리가 연 1.2%대까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우대금리는 2가지를 택하여 최대 0.8%p를 한도로 중복 적용이도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우대금리

1. 주택 가격 6억 원 이하, 부부합산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일 경우 2. 한부모가구 · 장애인가구 · 다문화가구 · 다자녀가구 : 각 0.4%p 3. 신혼부부 가구 : 0.2%p 4. 우대금리 중 택 2, 최대 0.8%p를 한도로 중복 적용 가능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우대금리

 

안심전환대출 상환방식

상환 방식은 대출 원금과 이자를 매달 똑같은 금액으로 갚아 나가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과 대출원금만 매달 똑같은 금액으로 갚아 나가는 <원금균등 분할상환이 있습니다.

 

대출이 실행되면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없이 첫달부터 대출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게 됩니다. 만약 3년 이내의 원금을 상환하게 되면 대출 실행일로부터 경과일수별로 1.2% 한도내에서 조기 상환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대출원금과 이자를 매달 같은 금액으로 갚아가는 방식

- 원리금 분할상환 : 대출원금만 매달 똑같은 금액으로 갚아가는 방식

- 거치기간 :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창구에서도 평일 영업시간내에서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자약정을 이용하시면 금리인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및 안심전환대출 접수 기간이 종료되면 주택 가격이 낮은 순으로 심사 대상자를 선정하여 선정된 분에 대해서만 안심전환대출 심사가 진행됩니다.​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부담스러운 주택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안심전환대출 로 갈아타기 자격 조건에 부합되는 분이라면 꼭 안심전환대출 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안심전환대출 은 주택 대출 구조 개선을 목표로 서민들을 지원하는 정책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다주택자와 고소득자, 또 종전에 완전 고정금리로 돈을 빌렸던 사람은 제외가 됩니다. 
 
총 20조 원 규모로 공급이 되며 신청자가 많으면 집값이 낮은 순서대로 안심전환대출 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서민현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 안심전환대출 신청과 안심전환대출 관련된 개인 사례별 맞춤 안심전환대출 정보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내 안심전환대출 홈페이지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으로 전화하시어 안심전환대출 에 대해 문의 바랍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주택대출구조개선으로 서민에게 지원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다주택자 및 고소득자,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았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놓치면 안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