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3. 10. 13.

혹시 보금자리론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보금자리론은 주택을 구입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t-보금자리론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야 하고 아낌e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저렴합니다. 

 

 

 

 

u-보금자리론은 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자신에게 맞는 보금자리론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보금자리론의 신청 자격조건은 기본적으로 소득 7천만원 이하에 무주택자 및 이미 주택을 소유하였다하더라도 일시적 2주택자 허용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정보관리에 정보가 남아있다면 신청이 불가능할수 있으니 신청전에 미리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금자리론은 미혼과 신혼부부 그리고 다자녀별로 조금씩 상이하기때문에 좀더 자세한 자격조건은 신청자의 대상에 맞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혼

보금자리론 신청시 미혼이라면 소득 7천만원 이사 무주택자 및 일시적 2주택자에 주택을 구입하여 실제로 거주할 목적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 7년이내 및 결혼예정자를 이야기하며 연소득 8천 5백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주택을 소유한 경우 1주택자라면 일시적으로 2주택을 허용하여 보금자리론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보금자리론 신청시 금리를 우대받으실 수 있으니 이부분도 놓치지말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자녀가구

미성년 자녀가 몇명인지에 따라 소득기준이 달라지며 최대 소득 1억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의 자녀가 1명일 경우에는 부부합산으로 연소득이 최대 8천만원 이하여야 하며, 미성년 자녀가 2명인 경우 연소득 9천만원이하, 3명인 경우에는 1억원 이하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부모가정, 장애인가구, 다문화가구, 다자녀가구와 신혼부부는 금리를 조금 더 저렴하게 보금자리론을 받으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보금자리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며 미성년 자녀가 3명인 경우에는 4억원까지도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만기까지 고정금리를 적용하여 금리가 변하지 않으며 상품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르지만 최대 연 2.25%를 넘지 않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한도

최대 4억원

대출금리

최대 연 2.25%(고정금리)

대출기간

최대 30년

대출대상

무주택자 및 1주택자, 신혼부부, 다자녀, 미혼

 

LTV는 최대 90%까지(주택가격의 90%) 대출이 가능하며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

 

모바일로 안심주머니 앱을 다운받으신다면 추가로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구글플레이 안심주머니앱 다운로드

 

안심 주머니 - Google Play 앱

가입절차 없이 맞춤형 금리조회부터 대출이자계산, 지역별 주택금융 정보까지 다양한 주택금융정보와 분할상환의 이점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 애플스토어 안심주머니앱 다운로드

 

‎안심주머니

‎고정금리.분할상환 이점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가입절차 없이 맞춤형 금리조회부터 대출이자계산, 지역별 주택금융 정보까지 다양한 주택금융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할

apps.apple.com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후 상담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대출신청후 대출승인까지는 최대 40일까지도 걸릴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정보를 입력하신 후 전화상담을 하고 대출신청시 제출할 서류를 안내받고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합니다.

 

서류를 제출한한 후에는 신청자의 기준에 따라 보금자리론 심사가 이루워지며 자격조건에 충족한다면 승인이 되어 보금자리론을 취급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보금자리론 대출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내집마련대출 알아보기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란? 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하기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거나 신혼부부로 내집마련을 하기위한 디딤돌이 되어주는 주거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을 이용하여 낮은 금리

hhs06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