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주택담보대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무주택자를 위한 혜택! 자격조건 및 한도 종류

2023. 10. 11.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무주택자라면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여 내집마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생각보다 여려 종류의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이 있기때문에 무주택자라 하여도 자격조건을 확인 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정부지원의 주택담보대출은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자신에게 맞는 주택담보대출과 대출한도를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으로 진행되는 주택담보대출인 만큼 대출한도가 비교적 높고 금리가 낮아 이자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내집마련을 위해 알아보는 만큼 비교를 해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정부지원을 받아 신청하실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은 종류별로 지원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과 한도가 다릅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바로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종류는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적격대출 총 3가지로 진행되니 확인 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은 최대 4억원까지 무주택자 혹은 1주택자라도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중 가장 많은분들이 신청하시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디딤돌대출보다 주택가격의 선택한도가 높으며 주택규모는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은 연소득에 따라서도 자격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자격조건 및 한도는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보금자리론은 주택을 구입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t-보금자리론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야 하고 아낌e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저렴합니다. u-보금

hhs0621.tistory.com

 

디딤돌대출

디딤돌대출무주택자를 위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주택이 없는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으시고 난 후에는 1년동안 거치하여 이자만 납부하기만 해도 되기때문에 유리하게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딤돌대출은 주택규모에 대한 제한이 있어 자세하게 알아보아야 합니다. 

 

한도 및 금리 자격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란? 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하기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시거나 신혼부부로 신혼집을 마련하는 분들을 위한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정부지원으로 진행되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낮은금리로 높은한도

hhs0621.tistory.com

 

적격대출

적격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중 연소득에 제한없이 1주택자라도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으로 진행하는 주택담보대출 중 대출가능한 주택가격도 9억원으로 가장 높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1주택자라면 소지하고 계신 주택에 대한 처분조건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적격대출이란?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적격대출은 아는사람만 잘 이용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종류입니다. 적격대출은 다른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더 높은 한도로 정부에서 지원받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적격대출이 무엇인지

hhs0621.tistory.com

 

자격조건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은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 및 1주택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택가격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으며 최대 주택가격이 9억원 이하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주택가격의 최대 70%(LTV 7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최소 연 2%~ 임으로 낮은 금리로 부담없는 이자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최대 5억원
대출금리 최소 연 2% ~
대출기간 최대 40년
자격조건 연봉 1억 이하, 무주택자, 1주택자

 

대출을 상환하는 방식은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는 분할상환으로 1년동안은 거치하여 이자만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기간은 최대 40년으로 만약 만기전 중간에 대출을 상환하게 되면 중도상환 수수료로 1.2%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